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전산회계 1급을 독학으로 합격한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컴퓨터를 전공했지만, 회사 업무상 회계를 알아야해서 회계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공부가 그렇듯 시험을 보지 않는 이상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관련 자격증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전산회계 2급과 전산회계 1급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회계의 회자도 모르기 때문에 전산회계 2급을 먼저 공부하고 시험을 보고 합격을 한 후 전산회계 1급을 공부하여 합격한 케이스입니다.
전산회계 2급 시험을 보고 두번 떨어지면서 시험 공부 방법을 터득하면서 전산회계 1급을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제 공부방법이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우선 독학으로 혼자 공부를 했고, 회사원이라서 많은 시간을 자격증 공부에 투자하지는 못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첫번째는 일정잡기 입니다. 저는 3주 정도 잡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론은 동영상 강의를 봐야하기 때문에 2주, 실기는 기출문제를 최소 5회분은 푼다는 생각에 1주일을 잡았습니다. 회식이나 다른 약속이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빡빡하지 않게 총 3주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2주동안은 최대한 빠르게 동영상 강의를 들었고, 생각보다 빠른 일정으로 기출문제를 풀 때 여유롭게 풀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이론은 최대한 빠르게 봅니다. 전산회계 1급의 경우 이론 30%, 실기 70% 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이론은 다 이해해야지! 라는 생각보다는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나오거나, 헷갈리는 문제가 나왔을 때 한번 더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의 이론 공부 방법은 박쌤 전산회계 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에 2018년 버전 전산회계 1급 해당 강의를 보면서 이해하는 정도로만 들었습니다.
세번째는 기출문제를 최소 5회분 이상 풀어야 합니다. 전산회계 시험의 경우는 문제은행방식과 비슷하여 문제를 풀면서 어느 유형이 나오겠다는 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는 필기만 푸는게 아니라 실기도 꼭 풀어야하며 컴퓨터로 직접 입력하면서 풀어야 시험때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습니다.
교재 없이도 충분히 합격 할 수 있습니다. 단, 기출문제는 꼭 프린트하여 실제 시험과 비슷하게 시험지에 풀고 컴퓨터 화면에 입력하였습니다.
꼭 합격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윤정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7월 계획 (0) | 2020.07.07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