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궁성님의 자바의 정석 기초편을 보면서 혼자 공부하는 공간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객체지향언어
- 객체지향언어 = 프로그래밍언어 + 객체지향개념(규칙)
- 캡술화, 상속, 추상화, 다형성 (캡상추다로 암기)
* 자바에서는 객체지향개념이 가장 중요 ! 따라서 6장, 7장 2~3번 반복
* 객체지향개념(규칙)은 암기! 이해보다는 실습위주로 반복
클래스
- 클래스의 정의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 클래스의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클래스 | 객체 |
제품 설계도 | 제품 |
TV 설계도 | TV |
붕어빵 기계 | 붕어빵 |
객체의 구성 요소
-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 속성 : 크기, 길이, 높이, 색상, 채널 등
- 기능 : 켜기, 끄기, 볼륨 높이기, 볼륨 낮추기, 채널 변경하기 등
객체와 인스턴스
-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용어
-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예) TV인스턴스)
Q.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
A.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Q. 객체가 왜 필요한가?
A.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Q.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A. 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
* 참고
1
2
3
4
|
//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하나의 클래스만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
public class Hello2 {} // 소스파일의 이름은 public class이름과 일치
class Hello3{} //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하나의 public class만 허용
class Hello4{}
|
cs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