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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JAVA

자바의 정석 기초 ( 객체지향언어 / 클래스 / 객체 / 인스턴스 )

by ✲ 2020.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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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성님의 자바의 정석 기초편을 보면서 혼자 공부하는 공간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객체지향언어 

- 객체지향언어 = 프로그래밍언어 + 객체지향개념(규칙) 

- 캡술화, 상속, 추상화, 다형성  (캡상추다로 암기) 

* 자바에서는 객체지향개념이 가장 중요 ! 따라서 6장, 7장 2~3번 반복 

* 객체지향개념(규칙)은 암기! 이해보다는 실습위주로 반복  

 

클래스

- 클래스의 정의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 클래스의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클래스 객체
제품 설계도 제품
TV 설계도 TV
붕어빵 기계 붕어빵

 

객체의 구성 요소 

-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 속성 : 크기, 길이, 높이, 색상, 채널 등 

- 기능 : 켜기, 끄기, 볼륨 높이기, 볼륨 낮추기, 채널 변경하기 등 

 

객체와 인스턴스 

-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용어 

-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예) TV인스턴스) 

 

Q.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 

A.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Q. 객체가 왜 필요한가? 

A.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Q.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A. 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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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하나의 클래스만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 
public class Hello2 {} // 소스파일의 이름은 public class이름과 일치 
class Hello3{}           //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하나의 public class만 허용 
class Hello4{}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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